본문 바로가기
  • 소중한 약속. 소금언니 !
● 일상생활

자동차 교통 사고.... 나는 아닐껄?

by 보험은 송팀장 2020. 9.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세상의 소금 같은 존재

보험 정보를 알려드리는 소금 언니예요.

 

오늘은

자동차 교통 사고.... 나는 아닐껄?

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우리나라 연간 교통사고가

몇 건 정도 발생되는지 알고 계신가요??/

 

전년도 기준 교통사고는 한해 23만건.

하루에 약 630건의 사고가 발생되고,

그 중에 사망자는 3349명으로

하루 9명의 사망이 발생하는 수준입니다.

 

엄청난 사고율이지요??

 

사실 저도 처음 사고건수를 들었을 때는

숫자를 잘못 본 것은 아닌가

여러 번 다시 세어봤던 기억이 나요.

 

더 심각한 건.

이렇게 사고율이 높은데도

우리나라 운전자보험 가입 비율은......

20% 수준에 그친 다는 것 !!!

 

많은 고객님들과 상담을 해 보면 대부분

'나는 사고 안나요.' 라고

말씀 하시죠.

'나는 안난다.'

이제까지 그래왔고 앞으로도 그러겠지만,

문제는 사고는 내가 내는게 아니라

저기 저!!! 남이 낸다는겁니다.

 

실제로도 나는 사고난 적이 없지만

주변에 최근 5년이내 접촉사고 한 번 안났다는 분이

한명도 없는 분은 없을거에요.,

 

그만큼 나는 사고가 없이왔어도

타인으로 인한 사고도 많고, 발생율도 높다는 것이지요.

나에게도 언제 사고가 날지 모르는거고,

요즘은 오토바이 배달도 점점 늘고 있어

사고 노출 위험도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에요.

 

큰 사고 발생되었을 때에는 합의금이 없어서,

혹은 벌금비용이 없어서

그대로 형을 살게 되는 경우도 있지요.

 

상대방이 사고를 내었을 때에도,

상대가 보험이 잘 준비되지 않았다면,

가정형편이 어렵다면,

보상 한 푼 받지 못하고....

자비가 들어가는 일도 허다 합니다.

 

안전운전이 가장 중요하겠지만,

예기치 못한 상황과 타인으로 인한 사고를 대비하여

최소한의 보장을 준비 해 보심이 어떨까요?

 

 

#교통사고 #교통사고건수 #운전자보험 #자동차보험 #형사합의금 #사고벌금 #자동차사고 #운전자 #보험청구 #보험상담 #보험문의

반응형

댓글